본문 바로가기
영어 공부/쉬운 문법, 영문법, grammar

[중등 문법] 의문문의 화법 전환

by 아기뼝아리 2021. 8. 30.

[중등 문법] 의문문의 화법 전환

오늘의 중등문법에서는 의문문의 화법전환을 배워 보려고 합니다.

[중등 문법] 의문문의 화법 전환

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인 경우

ask + 대상 + 의문사 + 주어 + 동사

예1) He said to me, "Where are you from?" (그는 내게 말했다. "국적이 어디니?")

-> He asked me where I was from. (그는 내게 물었다 내가 어디 출신인지)
예2) She said to me, "How could you do that?" (그녀는 내게 말했다. "니가 어떻게 그럴 수 있어?")

-> She asked me how I could have done that. (그녀는 내게 물었다 내가 어떻게 그럴 수 있었는지)

 

 

예3) She said to me, "Why did you do that?" (그녀는 내게 말했다. "왜그랬어?"

-> She asked me why I had done that. (그녀는 내게 물었다 내가 왜 그랬었는지)
예4) He said to me, "When will you go there?" (그는 내게 말했다. "너 언제 거기 갈거야?")

-> He asked me when I would go there. (그는 내게 물었다 내가 언제 거기 갈것인지)
예5) She said to me, "What are you doing?" (그녀는 내게 말했다. "뭐하고 있어?")

-> She asked me what I was doing. (그녀는 내게 물었다 내가 뭐하고 있었는지)

 

 

의문사가 없는 의문문인 경우

ask + 대상 + if / whether + 주어 + 동사

예1) He said to me, "Did you do that?" (그는 내게 말했다. "니가 그랬니?")

-> He asked me if I have done that. (그는 내게 물었다 내가 그랬는지)
예2) She said to me, "Are you upset?" (그녀는 내게 말했다. "화났어?")

-> She asked me whether I was upset. (그녀는 내게 물었다 내가 화났는지)
예3) He said to me, "Does she have a boyfriend?" (그는 내게 말했다. "그녀에게 남자친구가 있어?"

-> He asked me if she had a boyfriend. (그는 내게 물었다 그녀에게 남자친구가 있는지)

 

 

예4) She said to me, "Can you help me?" (그녀는 내게 말했다. "나를 도와 줄 수 있니?")

-> She asked me if I could help her. (그녀는 내게 물었다 내가 그녀를 도와줄 수 있는지)
예5) He said to me, "Will you marry me?" (그는 내게 말했다. "나랑 결혼해 줄래?")

-> He asked me whether I would marry him. (그는 내게 물었다 내가 그와 결혼할 것인지)

[중등 문법] 평서문의 화법 전환 (직접화법 -> 간접화법)

 

[중등 문법] 평서문의 화법 전환 (직접화법 -> 간접화법)

[중등 문법] 평서문의 화법 전환 (직접화법 -> 간접화법) 오늘의 중등문법에서는 평서문의 화법 전환 (직접화법 -> 간접화법) 을 배워 보려고 합니다. say -> say 예) He said, "I love you" (그는 말했다 "널

agibbyeongarikokohime.tistory.com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