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 공부/쉬운 문법, 영문법, grammar

[중등 문법] 부분부정과 완전부정, 헷깔리는 부정 표현

by 아기뼝아리 2021. 7. 19.

 

[중등 문법] 부분부정과 완전부정, 헷깔리는 부정 표현

오늘의 중등문법에서는 부분부정과 완전부정을 살펴보고, 헷깔리는 부정 표현을 배워 보려고 합니다.

[중등 문법] 부분부정과 완전부정, 헷깔리는 부정 표현

부분부정 (다 / 둘 다 ~하는 것은 아니다)

not ~ all : 모두 ~는 아니다

예) He doesn't love all of them. (그가 모두를 사랑하는 것은 아니다)

not ~ both : 둘 다 ~ 는 아니다

예) I didn't buy both of them. (둘 다 산 것은 아니다)

not ~ every : 모두 ~는 아니다

예) Not everyone loves you. (모두가 너를 사랑하는 것은 아니다)

 

 

완전부정 (누구도 / 둘 다 ~ 않는다)

not ~ either : 둘 다 아니다 (= neither)

예1) I didn't buy either. (나는 둘 다 사지 않았다)
예2) I bought neither. (나는 둘 다 사지 않았다)

not ~ any : 그 무엇도 ~ 아니다 (= none)

예1) You don't know any of them. (너는 그 무엇도 알지 못한다)
예2) You know none of them. (너는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)

 

 

헷깔리는 부정 표현

either : 부정문에 쓰여서 '~ 역시'라는 뜻이 됩니다.

*긍정문에서는 'too (~도 역시)' 를 씁니다

예1) I don't like it either. (나도 역시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)
예2) I like it too. (나도 역시 그것을 좋아한다)

hardly : 거의 ~하지 않는다

seldom : 좀처럼 ~ 않는다

예1) He hardly comes to the party. (그는 거의 파티에 오지 않는다)
예2) I seldom eat breakfast. (나는 좀처럼 아침을 먹지 않는다)

 

 

little + 셀 수 없는 명사 : 양이 거의 없다

a little + 셀 수 없는 명사 : 양이 조금 있다

few + 셀 수 있는 명사의 복수형 : 수가 거의 없다

a few + 셀 수 있는 명사의 복수형 : 수가 조금 있다

예1) I have little money. (나는 돈이 거의 없다)
예2) I have a litlle money. (나는 돈이 조금 있다)
예3) I have few books. (나는 책이 거의 없다)
예4) I have a few books. (나는 책이 조금 있다)

unless : 만약 ~하지 않으면 (=if ~ not)

예1) Unless you stop, it will never end. (네가 멈추지 않으면 결코 끝나지 않을 것이다)
예2) If you don't stop, it will never end. (네가 멈추지 않으면 결코 끝나지 않을 것이다)

 

[중등문법] 부정어구

 

[중등문법] 부정어구

[중등문법] 부정어구 오늘의 중등문법에서는 부정어구에 대해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. 부정어구란? neither, never, no, none, not, nothing 등 부정어가 포함된 어구입니다. 예1) I have no problems. (문제 없어..

agibbyeongarikokohime.tistory.com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