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 공부/쉬운 문법, 영문법, grammar

[중등문법] 시간에 관한 전치사

by 아기뼝아리 2021. 5. 31.

[중등문법] 시간에 관한 전치사

오늘의 중등문법에서는 시간에 관한 전치사를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.

[중등문법] 시간에 관한 전치사

시각, 요일, 연도 앞에오는 전치사

at + 시각

on + 요일, 날짜

in + 연도

예1) Let's meet here at 7pm. (저녁 7시에 여기서 만나자)
예2) I go to church on Sundays. (나는 일요일마다 교회에 간다)
예3) I was born in 1983. (나는 1983년에 태어났다)

 

 

'~동안'을 나타내는 전치사

for + 숫자

during + 기간 명사

while + 문장

예1) I've stayed at home for a week. (나는 일주일동안 집에 머물렀다)
예2) I was very busy during summer vacation. (여름방학동안 나는 바빴다)
예3) While I was studying English, my mom cooked dinner. (내가 영어공부를 하는 동안 엄마는 저녁식사를 요리했다)

'~때까지'를 나타내는 전치사

until ~ (그때까지 계속되는 행동에 초점)

by ~ (그때까지 완료해야함에 초점)

예1) Don't sleep until I come back. (내가 돌아올 때까지 잠자지 마)

-> 내가 돌아올 때까지 잠을 자지 않는 상태로 계속 있는 것
예2) You should submit your homework by tomorrow 3 pm. (너는 숙제를 내일 오후 3시까지 제출해야 한다)

-> 오후 세시까지 숙제 제출을 완료할 것

 

 

시작점을 나타내는 전치사

since : ~이래로 지금까지 쭈욱

from A to B : A로부터 B까지

예1) I've lived here since I was 3. (난 여기서 3살때부터 쭉 살았다)
예2) From Monday to Wednesday, we will visit KyeongJu. (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우리는 경주를 방문할 것이다)

그 외의 시간 전치사

in + 기간 : ~후에

within + 기간 : ~전에

on time : 정각에

in time : 늦지 않게

 

 

예1) He will come back in 3 days. (그는 3일 후에 돌아올 것이다)
예2) He will come back within 3 days. (그는 3일 안에는 돌아올 것이다)
예3) He will come back on time. (그는 제시간에 돌아올 것이다)
예4) He will come back in time. (그는 늦지 않게 돌아올 것이다)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