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170
[중등문법] 추상명사 구문 해석
오늘의 중등 문법에서는 해석을 어렵게 만드는 추상명사 구문을 해석하는 법을 배워 보려고 합니다.
1. 전치사 + 추상명사 = 형용사구 또는 부사구
by 추상명사 : ~하게, ~히 (부사구)
in 추상명사 : ~하게 (부사구)
of 추상명사 : ~의, ~한 (형용사구)
on 추상명사 : ~하게 (부사구)
with 추상명사 : ~하게 (부사구)
예1) by accident : 우연하게 (=accidentally)
예2) in a hurry : 급하게, 급한
예3) of use : 유용한 (= useful)
* of great use (매우 유용한)
* of no use (쓸모 없는)
* of little use (거의 쓸모 없는)
* of small use (조금밖에 쓸모 없는)
예4) on purpose : 고의로
예5) with patience : 인내심 있게 (= patiently)
2. 추상명사와 대명사
all 추상명사 : 매우~한
추상명사 itself : ~그 자체인, 매우~한
예1) all ears : 매우 경청하는
예2) charm itself : 매력 그 자체인
3. have the 추상명사 : ~하게도 ~하다
have the 추상명사 + to부정사
have the 추상명사 + of 동명사
예1) I have the patience to cut down sugar to lose weight. (나는 인내심 있게도 단 음식을 줄인다 / 살 빼기 위해)
예2) I have the patience of cutting down sugar to lose weight.
4. 감정을 표시하는 추상명사의 활용
to one's 추상명사 (감정) : ~이 ~하게도
예) To my happiness, I'm becoming a grandmother. (행복하게도, 나는 할머니가 됩니다 - 자녀가 아이를 낳아서 기쁘다는 뜻)
그리드형
'영어 공부 > 쉬운 문법, 영문법, gramma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중등문법] 지시대명사 this, that, it (0) | 2020.11.02 |
---|---|
[중등문법] 대명사 it의 쓰임 - 비인칭 주어, 가주어, 가목적어 (0) | 2020.10.26 |
[중등 문법] 추상명사의 보통명사화 (0) | 2020.10.12 |
[중등 문법] 명사의 복수형 (0) | 2020.10.05 |
[중등 문법] 명사의 종류 (0) | 2020.09.2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