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 공부/영어 단어 (시험, 시사, 신문, 학술, 아이엘츠)

맛, 식감과 관련한 영어단어

by 아기뼝아리 2019. 9. 13.

맛, 식감과 관련한 영어단어

 

acid(애시드) - 신, 산성의

astringent(어스트린전트) - 떫은, 톡 쏘는

 

bad(배드) - 상한, 썩은

bitter(비터) - 쓴

bittersweet(비터스위트) - 달콤씁쓸한

bland(블랜드) - 싱거운, 자극적이지 않은, 특별히 맛이 안 나는

 

cheesy(치지) - 치즈 맛이 나는

chewy(추이) - 질긴, 꼭꼭 씹어 먹어야 하는, 쫄깃한

creamy(크리미) - 크림같은, 크림이 많은

crispy(크리스피) - 바삭한

crunchy(크런치) - 바삭바삭한, 아삭아삭한

 

맛식감영어단어1
맛표현 영어단어1

 

dilicious(딜리셔스) - 맛있는

disgusting(디스거스팅) - 역겨운, 구역질나는

 

 

fiery(파이어리) - (입안에 불타듯이) 매운, 얼얼한

fishy(피쉬이) - 생선냄새가 나는, 비린내나는

flavorful(플레이버풀) - 풍미있는, 맛좋은

 

garlicky(갈리키) - 마늘 맛이 나는

greasy(그리시) - 기름진

gross(그로우스) - 역겨운

 

hard(하드) - 딱딱한

hot(핫) - 매운

 

insipid(인시피드) - 맛없는, 김빠진

 

juicy(주시) - 즙이 많은, 물기 많은

 

맛식감영어단어2
맛표현 영어단어2

 

light(라이트) - 담백한, 기름지지 않은

 

mellow(멜로우) - 감미로운, 그윽한

mild(마일드) - 맛이 부드러운, 담백한, 순한

minty(민티) - 박하맛이 나는

moist(모이스트) - 촉촉한, 습기를 머금은

 

nasty(내스티) - 역겨운, 메스꺼운

nutty(너티) - 풍미가 풍부한, 견과 맛이 나는

oily(오일리) - 기름기 많은, 느끼한

 

rich(리치) - 기름진

 

맛식감영어단어3
맛표현 영어단어3

 

piquant(피컨트) - 톡 쏘는, 짜릿한, 얼얼한

plain(플레인) - 밍밍한, 담백한, 양념을 안친

puckery(퍼커리) - 떫은

pungent(펀전트) - 톡쏘는, 매우 자극적인, 얼얼한

 

rotten(로튼) - 썩은, 불결한

 

 

salty(솔티) - 짠, 짭짤한

savory(세이버리) - 맛좋은, 풍미있는, 향긋한

savoury(세이버리) - 짭짤한, 짭짜름한

sharp(샤프) - 톡 쏘는, 자극적인, 짜릿한

soggy(사기) - 물에 젖은, 축축한

soupy(수피) - 텁텁한, 걸쭉한

sour(사우어) - 신, 시큼한

spicy(스파이시) - (양념 때문에)매운, 매콤한, 칼칼한

stale(스테일) - 신선하지 않은, 눅눅한, 김빠진, 딱딱해진

sugary(슈거리) - 설탕 맛이 나는, 지나치게 단(부정적)

sweet(스위트) - 단, 달콤한

sweet and sour(스위트 앤 사우어) - 새콤달콤한

 

맛식감영어단어4
맛표현 영어단어4

 

tangy(탱이) - 톡 쏘는, 짜릿한, 코를 찌르는

tart(타트) - 시큼한, 자극적인

tasty(테이스티) - 맛좋은, 풍미있는

tasteless(테이스트리스) - 맛이 없는, 맛이 고약한

tender(텐더) - 연한

tough(터프) - 질긴, 잘 씹히지 않는

 

unsavory(언세이버리) - 맛없는

 

 

vinegary(비니거리) - 초같은, 신맛이 나는

 

watery(워터리) - 묽은, 싱거운

 

yucky(여키) - 역겨운, 구역질나는, 몹시 맛없는

yummy(여미) - 맛있는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