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 공부/쉬운 문법, 영문법, grammar

[고등문법] 3형식 문장 수동태로 만드는 법

by 아기뼝아리 2021. 10. 11.

[고등문법] 3형식 문장 수동태로 만드는 법

오늘의 고등문법에서는 3형식 문장 수동태로 만드는 법을 배워 보려고 합니다.

[고등문법] 3형식 문장 수동태로 만드는 법

3형식 문장이란?

"주어 + 동사 + 목적어"로 구성된 문장을 말합니다.

예) I love you. (나는 사랑한다 너를)

수동태란?

"be+pp" 형태로 "~이 되어진" 의 의미를 가집니다.

예) I am called J. (나는 J 라고 불린다)

3형식 문장을 수동태로 만드는 법

1. 목적어가 주어 자리에 온다

2. 동사를 be + pp 형으로 고친다

3. 주어를 목적격으로 바꾸어 목적어 자리에 쓴다

4. 이 때, 새로운 목적어 앞에는 by가 붙는다

예1) I love you. (나는 너를 사랑한다)

-> You are loved by me. (너는 나에 의해 사랑받는다)
예2) She helps me. (그녀는 나를 돕는다)

-> I am helped by her. (나는 그녀에 의해 도움을 받는다)
예3) Tom wants the apartment. (Tom은 그 아파트를 원한다)

-> The apartment is wanted by Tom. (그 아파트는 탐에 의해 원함을 받는다)

조동사가 쓰이는 경우

-조동사 + be + pp

예1) I will love you. (나는 너를 사랑할 것이다)

-> You will be loved by me. (너는 나에 의해 사랑을 받을 것이다)
예2) She can help me. (그녀는 나를 도울 수 있다)

-> I can be helped by her. (나는 그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)
예3) Tom may want the house. (Tom은 그 집을 원할지도 모른다)

-> The house may be wanted by Tom. (그 집은 톰에 의해 원해질지도 모른다)

시제의 일치

-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할 것

예1) I loved you. (나는 너를 사랑했다)

-> You were loved by me. (너는 나에 의해 사랑 받았다)
예2) She has helped me. (그녀는 나를 도와 왔다)

-> I have been helped by her. (나는 그녀에 의해 도움을 받아 왔다)
예3) Tom is going to want the house. (Tom 은 그 집을 원할 것이다)

-> The house is going to be wanted by Tom. (그 집은 톰에 의해 원함을 받을 것이다)

[고등문법] 과거를 나타내는 조동사 표현들

 

[고등문법] 과거를 나타내는 조동사 표현들

[고등문법] 과거를 나타내는 조동사 표현들 오늘의 고등문법에서는 과거를 나타내는 조동사 표현들을 익혀보려고 합니다. used to + 동사원형 : ~ 하곤 했다 -과거의 규칙적인 습관이나 계속적인

agibbyeongarikokohime.tistory.com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