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꼬꼬의 일본어 수업/쉬운 일본어 문법

일본어 히라가나 50음도 쉽게 외우기

by 아기뼝아리 2018. 9. 10.

일본어 히라가나 50음도 쉽게 외우기


안녕하세요. 꼬꼬공주에요^^

제가 '5개 국어 도전 정복'을

포스팅 하다가,

문득 이왕 공부할거

일본어 부분에서

히라가나 글자 정도는

외우면 좋지 않을까 해서

제가 예전에 50음도를

외웠던 경험을 떠올리며

글을 적게 되었어요.


먼저 50음도를 소개할게요~


요렇게 꼬불꼬불한 글자들이

나열되어 있죠?


<발음영상은 맨 아래에 올려 두었습니다>


저는 예전에 공부할 때

50음도를 10번 썼어요

그런데 쓰는데요 규칙이 있어요.


먼저 맨 윗줄을 가로로

쓰면서 읽었어요.


뭔가 주문 같기도 하고

나름 리듬이 생겨서

ㅎㅎㅎ

그리고 나머지 글자들을

외우기 위해 필요한

시발점이 됩니다.


그렇게 맨 윗줄을 쓰고 나면

차례대로 세로로 써 보는 거예요.


이런 식으로요.



그리고 나머지도 동일한 방법으로

쓰면서 읽어보세요.


이렇게 50음도를

10번 읽으면서 쓰면,

조금은 쉽게 외워질 거예요.


그 다음은, 약간 헷깔리는

글자들을 골라

그 특징을 기억하는 것도

도움이 됩니다.


예를 들면

       

와 가 좀 헷깔리죠?

저는 는 누에를 닮아서 (누)

는 메미를 닮아서 (메)

이렇게 외웠답니다.


그리고 도 비슷하지만

는 캥거루 같아서 (루)

는 우리나라 글자 '로'랑 닮아서  (로)

이런식으로, 자신만의 규칙을 만드는건

도움이 되더라구요.


일본어는 우리나라 말과

어순이 비슷하기 때문에

읽을 줄만 알고

단어만 알면

처음에는 시작하기 쉬운

언어입니다^^

한자가 계속 나오긴 하지만요,,


일본어공부


공부하시고 싶은 분들에게

조금이나마

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.

즐겁게 공부해서

친구들 앞에서 써먹어 봐요.

언어는 칭찬과 부러움의 눈빛을 먹고

성장하기도 한답니다^^


오십음도 발음 들으러 가기 클릭

히라가나 50음도
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