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 공부/기초영어

영어로 데이트 신청하기

by 아기뼝아리 2019. 10. 16.

영어로 데이트 신청하기

오늘은 영어로 데이트 신청하기를 해 보려고 하는데요, 가볍게 커피한잔 하자고 꼬시거나 영화보러 가자고 할 때, 또는 상대방을 칭찬하며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일상 대화를 준비해 보았습니다.

1. Let's get together sometime! - 언제 한번 봐요!

영어로 데이트 신청하기1

아직까지 나를 만나줄지 확신이 들지 않는 경우, 정식 데이트 신청에 앞서서 한번 던져보는 말입니다. 이 말만으로는 그냥 예의상 한 말인지, 호감이 있는지는 전혀 구별할 수 없습니다. 그래서 데이트 신청을 하려는 사람이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말이죠. 단 상대방이 완곡한 거절의 표현으로 알아들을 가능성도 있습니다. 그래서 이 말을 한 후에는, follow up이 꼭 필요한거죠. 

위의 말이 너무 모호하다고 느낀다면, 조금 구체화해서 다음과 같이 말할 수도 있어요.

 

 

Let's get together for lunch sometime! - 언제한번 점심이나 같이 해요!

Let's get together for coffee or someting! - 커피 마시든 뭘 하든, 한번 같이 만나자!

Let's get together for a drink sometime! - 언제한번 술이나 같이 해요!

2. Do you wanna go out with me? - 나랑 데이트 할래?

영어로 데이트 신청하기 2

이번에는 좀 더 직접적인 표현이죠? 이 경우, 상대방이 Yes 라고 답한다면, 바로 약속을 잡는 수순을 밟으시면 됩니다.

How about dinner tonight? (오늘 저녁 어때?)

I know a fantastic restaurant in downtown, how about that? (나 시내에 있는 멋진 레스토랑 아는데, 거긴 어때?) 

이런 식으로 말이죠.

3. I wanna take you out for dinner tonight. - 나 너를 오늘 밤 저녁식사에 데려가고싶어.

영어로 데이트 신청하기 3

이것도 매우 직접적인 표현에 해당합니다. 99% 데이트 신청이라고 보면 됩니다. 특히 불금이나 불토에 이런 말을 듣는다면 거의 100%라고 보시면 됩니다.

4. You look gorgeous! - 너 정말 끝내주게 예뻐!

영어로 데이트 신청하기 4

칭찬은 고래, 아니 여자도 춤추게 합니다. 그것을 잘 아는 다수의 젠틀한 서양남자들이 있죠? 연애하고 싶은 상대에게 칭찬과 찬사를 아끼지 않습니다.

 

 

You look fantasitc! - 너 정말 환상적으로 예뻐!

You are so beautiful! - 너 너무 아름다워!

그렇게 말한다면, 오는 칭찬에 보답할 적당한 말이 필요하겠죠?

Thank you, You look good, too! (고마워, 너도 멋져)

상대방이 데려 온 장소가 마음에 든다면, 혹은 자신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 상대방이 마음에 든다면, 이렇게 말해 보세요.

Wow, I really like this place, it's so beautiful! (와우, 나 여기 너무 좋아! 아름다워!) 

상대방이 기분이 좋아지겠죠?

 

 

5. He asked me out! (걔가 나할테 데이트신청 했어!)

영어로 데이트 신청하기 5

이렇게 친구들에게 자랑도 한번씩 해줘야겠죠? 그래야 우정도 단단해지는 법이니까요>_<

댓글